크롬의 한글 표시 버그가 해결되었다

최신버전의 크롬에서 이전에 발생하던 한글표시 버그가 해결되었다. 이제는 Twenty Twelve 테마도 버그없이 잘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스토어 크롬 한글표시 버그

이전에 크롬의 한글 표시가 이상하게 되는 버그가 있어서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올린 적이 있었다.
(참고: 크롬의 font-family 한글 표시 버그 해결방법)
그런데 최신버전의 크롬에서 자체적으로 그 버그를 수정해 놓아서, 더 이상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어졌다.

사실 크롬에 버그에 대한 보고는 여러 번 올라간 것으로 기억하는데, 구글측에서 해결을 차일필일 미루고 있었다.
그런데 얼마전 구글플레이스토어의 홈페이지가 개정되면서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구글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에서도 한글표시 버그가 발생하는 상황이 되었고, 그래서 버그 보고도 더 많이 이루어졌다 보다.

그래서 최근 버전의 크롬에서는 이 버그가 해결이 되었고, 이전에 문제가 되었던 Twenty Twelve 테마에서도 버그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제는 WordPress.com에서는 CSS나 테마 파일을 수정할 수 없어서 근본적인 해결이 불가능했는데, 버그가 완전히 해결되었으므로, 별 걱정없이 Twenty Twelve 테마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4 thoughts on “크롬의 한글 표시 버그가 해결되었다”

  1. 이렇게 해결이 되었군요..직전 포스팅을 Reblog 했었는데..블로그 시작해보려고 하자마나 제가 쓴 테마도 문제고 WordPress.com 수정은 어렵고 걍 내버려 뒀는데, 저절로 해결이 되었다니 좋은 소식이네요. ^^ 좋은 정보들 감사합니다.

    1. 제가 기억하기로는 크롬의 버전이 20 초반대일 때부터 이 버그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계속 수정해주지 않다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문제가 생기니 바로 버그를 수정해주는군요.
      Wordpress.com은 css 수정이 유료라서 근본적인 해결이 불가능했었는데, 버그가 고쳐져서 크롬 버그 때문에 쓰지 못하던 좋은 테마들을 맘놓고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diffinsight님께도 도움이 되셨다니 더욱 더 기분이 좋네요. ^^

  2. 속이 다 시원하군요! 이제 워드프레스 닷컴에서 한글 폰트도 지원해준다면 금상첨화일텐데 말이죠… 물론 그럴 가능성은 없어보이지만;;

    1. 한글 폰트를 따로 지원한다는 건 혹시 웹폰트 설정을 말하시는 건가요? 전 웹폰트를 사용하면 로딩이 늦어지기 때문에, 설치형 워드프레스에서도 웹폰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영어 폰트의 경우에는 용량이 그리 크지 않아서 웹폰트를 사용해도 로딩에 그리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데, 한글 폰트는 용량이 커서 로딩이 늦어지는 것이 바로 체감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전 한글 웹폰트의 지원보다는 그것보다는, css 설정을 무료로 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크롬의 이 버그도, css 설정으로 폰트 설정만 바꿔주면 해결될 수 있는 문제였죠. 가입형 워드프레스도 꽤 많은 장점이 있지만, 많은 기능들이 유료로만 사용 가능한 것은 많이 아쉽네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