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com 블로그를 써봤다.

blog-03

Blog.com이라는 곳에서도 블로그 서비스를 한다는 것을 알고, 가입하고 블로그를 생성해봤다.
Blog.com만의 플랫폼을 사용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블로그를 만들어보니 워드프레스를 기초로 하는 서비스였다. 다른 것은 차치하고 ID.blog.com 이라는 블로그 주소가 맘에 들어서 사용해 볼까 생각했었는데, 얼마전에 사용을 안하기로 결정했다.

이유는 광고 때문이다. 무료 사용자의 블로그의 사이드바 최상단 부분에는 광고가 달리는데 그 광고의 크기가 정말 대문짝만하다. 현재 이 블로그의 최근글과 보관물 영역을 합친 것 정도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거기다가 그 광고를 제거하는데 드는 비용이 1년에 $30이다. 그 정도 비용이면 차라리 도메인을 하나 사고, 호스팅 비용을 내서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겠다. 어쨌든 그런 광고를 붙이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그 블로그에 들어오는 방문객들에게 상당히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요소인 것 같아서 그냥 blog.com의 블로그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그만두기로 했다.

같은 워드프레스를 기초로 하고 있는 블로그 서비스인데도 불구하고 wordpress.com이 훨씬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것이 괜히 그런 것이 아닌가보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