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com 사용기

지금까지 간단하게 wordpress.com을 둘러보니, 한국에서 한국사람들을 대상으로 쓰기 좋은 블로그는 아닌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Advertisements
WordPress-wide

외국 블로그라서 속도도 느린 편이고,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 수많은 플러그인과 테마를 쓸 수 없고, 간단한 테마 수정 역시 무료 사용자에게는 막혀 있어서 큰 메리트가 없는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유료 서비스의 가격대는 정말 높은 편이군요. wordpress.com의 유료서비스를 사용하는 비용이나 웹호스팅을 해서 위드프레스 설치형을 사용하는 비용이나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 좀 알아보니 해외 웹호스팅 회사들 중에 년간 60달러 정도에 무제한 용량, 무제한 트래픽을 지원하는 회사들이 꽤 많더군요. 설치형 블로그가 아무래도 좀 더 손이 많이 가기는 하지만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데는 설치형이 더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이 블로그를 계속 유지할 생각입니다. 개인 블로그로는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개인적으로 사생활을 기록할 만한 블로그를 따로 운영할까 생각했는데, wordpress.com이 딱인 것 같습니다. 한국인들이 거의 없어서 노출될 일도 없고, 구글의 블로거와 같이 sns와 연동되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사생활을 꾸밈 없이 적어 놓기에는 좋은 블로그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서버가 외국에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처럼 정치적인 이야기 같은 민감한 주제를 블로그에 적었다가 삭제당하는 일 없이 제 생각을 마음껏 적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네요.

잠깐 동안이지만 wordpress.com을 살펴보고 내린 결론입니다. 혹시 계속 사용하다 보면 다른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네요. 계속 사용하면서 장단점을 더 알아봐야 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